[마켓 일타강사] 신광섭의 일타 강의 -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 신광섭 / MBN골드 매니저
코스닥 시장의 반등을 전망하며, 반도체 소부장 종목과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ETF에 대한 매수 관점을 제시합니다.
최근 국내 증시는 AI 수익성에 대한 우려와 세제 이슈로 인해 단기 과열 부담감이 작용하며 투매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MBN 골드 신광섭 매니저는 코스닥 시장의 반등을 예상하며, 특히 반도체 소부장 섹터와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ETF에 주목할 것을 조언합니다.
핵심 요약
- [사실] 간밤 미 증시에서 AI 수익성 우려와 더불어 국내 증시도 세제 이슈 부담으로 투매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의미] 최근 단기 과열 부담감과 세제 이슈가 겹치며 시장 전반에 하락 압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 [투자자 시사점] 시장 하락 시 저가 매수 기회를 고려할 수 있으나, 신중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 [사실] 신광섭 매니저는 현재 보유 중인 반도체 종목(한미반도체 등)이 시장 영향을 받아 하락 중이나,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 [의미] 반도체 섹터는 시장 전반의 하락세에 동조될 수 있으나, 향후 시장 반등 시 가장 빠르게 회복할 섹터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투자자 시사점] '물려도 반도체'라는 관점에서 반도체 소부장 종목 보유자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보유를 지속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사실] 미실현 이익 과세 가능성에 대한 논란이 현재 국내 증시 하락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 [의미] 주식 및 부동산의 평가 이익(미실현 이익)에 대한 과세 가능성이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 [투자자 시사점] 정부의 명확한 정책 발표가 필요하며, 불확실성 해소 시 시장 반등의 트리거가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요약과 종목별 의견·실시간 분석을 보려면 로그인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마켓 일타강사] 신광섭의 일타 강의 -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 신광섭 / MBN골드 매니저](https://i.ytimg.com/vi/eFsyUylWMu8/hqdefault.jpg)